고난(종려)주일 기도문 에문1
우리의 예배를 기뻐 받으시는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우리주 하나님 아버지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올립니다.
귀하고 복된 종려주일 맞이하여 귀한 존전에 불러 주시고 한자리에 모여 주님을 경배하게하시니 감사합니다.
나그네 같은 세상 시들은 풀과 같은 인생들이 탐욕스런 마음으로 방황하다. 뒤늦게 아버지 집을 찾은 탕자처럼 헤지고 찢긴 상처난 심령을 모두 다 주님 앞에 내려놓고 이 시간 간절히 기도하옵나이다.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사순절 골고다 언덕길을 오르는 떨리는 심령으로 주님 앞에 엎드렸사오니 교만한 마음 온전히 주님을 의지하지 못했던 완악함을 용서하여 주옵시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또한. 주신 사명을 위하여 온몸과 정성을 다하여 죽기까지 충성하지 못했던, 게으름과 이기심을 회개합니다.
내 환경만 바라보다. 지체의 아픔과 어려움과 절망을 보지 못했던. 좁은 마음을 회개합니다.
매순간. 죄악 된 마음을 과감히 끊어버리지 못하고. 타협하였던 죄를 회개합니다.
헤아릴 수 없는. 수없는. 죄의 시간들을 다 아시고도, 끝까지 참고 인내하시며 기다리신 하나님아버지 우리를 불쌍히 여겨주시시고 우리를 주의 보혈로 씻어주시어 우리의 심령을 정결케 하여 주시옵소서.
성령의 불로 태워주시고 기름 부으사 우리로 하여금 주님이 허락하신 거룩한 땅에서 주님이 택하신 백성으로 견고히 서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함으로, 내 안에 있는 헛된 자아는 죽고 나를 위하여 피 흘려 죽으신 예수그리스도의 사랑만이 살아있게 하옵소서.
우리모두 주님사랑에 힘입어 주님의 몸된 선우교회를 내 몸같이 사랑하며 세워나가게 하여 주옵소서.
살아도 예수님의 사랑을 죽어도 예수님의 사랑만을 드러 내는자 되게 하시고. 어디서든. 나를 위하여 죽으신 주님의 구원의 복음을 증거하는 저희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바라옵기는 치료의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예배를 통하여. 우리의 지친 영이 회복되고 마음의 상처가 치유되며 육신의 질병이 치료되는 놀라운 역사가 있게 하여 주옵소서.
예배가운데 성령의충만을 채워 주옵시고 마음과 뜻을 다해 오직 주님께만 집중된 산예배가 되길 소원합니다.
특별히 고난의 주간을 맞이하여 모든 성도가 주님의 고난에 동참함으로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주님의 십자가를 나도 지게 해달라는 고백과 간구가 끊이지 않는 입술들이 다되게 하옵소서.
오늘도 단위에 세우신 사자 목사님을 복 주셔서 오늘 우리에게 주실 그 말씀이 한 말씀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하고 우리의 심령에 뿌려지게 하시며. 권능으로 함께하시며. 목사님의 아픔을 위로하여 주시사.
언제나 하나님의 말씀의 대언자로서의 능력을 칠 배나 더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예배의 처음과 끝을 주관하셔서 흑암의 권세가 일절 틈타지 못하도록 막아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오며,
우리를 죽으시기까지 사랑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고난(종려)주일 기도문 에문2
[종려주일, 존귀 영광 감사]
종려나무가지를 길에 펴면서 환호하던 무리들을 뒤로하고 예루살렘에 입성하셔서 십자가를 예비하신 독생자를 보내주신 하나님 아버지! 주의 날이며 고난주간의 시작인 종려주일을 맞아 택한 자녀들이 주 앞에 나와 존귀와 영광과 감사를 드리옵나이다.
[성령의 임재, 영광]
예배 가운데 성령께서 임하셔서 영광 받아주시고 저희들이 산 제물로 드려지게 하옵소서.
[십자가, 회개와 용서]
독생자 예수그리스도를 보내주시고 십자가에 달리심으로 내 죄를 사해주신 것을 생각하면 내 모든 것을 다 드려도 갚을 길 없음을 고백합니다. 하오나 마음과 목숨과 뜻과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섬기지 못했습니다. 많은 성도들이 뜻하지 않게 세상을 떠나 하나님의 부름을 받는 모습을 보면서도 아무 감각 없이 살고 있는 저희들입니다. 하나님께서 이 나라, 택한 선민들의 기도를 들으사 복을 주셔서 먹고 살만하니 이제 주를 향한 믿음과 열정은 식어지고, 감사가 메마르고 기도에 게으른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모든 사람이 다 주를 버릴지라도 주님을 버리지 않겠노라고 다짐하던 베드로가 계집종 앞에서도 예수님을 모른다고 부인하고 맹세하다가 닭 우는 소리에 말씀이 생각나서 통곡하며 회개했듯이 세상 풍조에 밀려서 하나님을 멀리했던 저희들을 주 보혈로 깨끗이 씻어 용서하여 주옵소서.
[피 값으로 사신 선우교회]
교회를 세우시고 역사하시는 주님! 저희 목민교회를 피로 값주고 세우시고 오늘도 청함을 입은 자들 중 택한 자녀들로 저희들을 부르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을 더욱 사랑하며 영광 돌려드리고 교인들이 육체를 입고 살지만 육체를 따라 살지 않고 지상에서 세월을 보내지만 천국을 소망하며 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담임목사님, 이 나라와 세계에 영향을 미칠 종]
담임목사님을 주님이 동행하시며 능력주사 짧지 않은 세월을 변함없이 목민목장에서 섬김과 나눔을 실천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능력주시고 온유와 겸손과 사랑의 은사를 주셔서 꺼져가는 심지와 같은 세상에서 주의 빛을 전하며 주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함께 하옵소서. 말씀을 증거 하는 곳마다 진리가 진리 되게 하시고 주님의 뜻에 합한 주의 종으로서 이민족의 영성을 회복시키며 장자교단을 이끌어 갈 준비된 목사님으로 한 시대 이 나라와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칠 종으로 들어 사용하여 주옵소서.
[이 백성, 정의가 강같이 흐르는 교회]
이 백성들이 주의 성실하심 앞에 무릎을 꿇게 하시며, 세우신 대통령 이명박장로에게 지혜와 능력을 주셔서 나라를 잘 이끌어가게 하옵소서. 정의가 강같이 흐르고 하나님이 세우신 교회마다 주의 마음에 합한 교회가 되게 하시며 교계지도자들이 머리 둘 곳이 없던 주님을 본받아 사리사욕을 버리고 하나님을 사랑하고 성도들을 향한 뜨거운 열정으로 목양하며 성도들은 초대교회를 본받아 기도하며 서로 사랑하며 교회를 세우게 하옵소서.
[선교사]
해외에서 복음전하는 선교사들이 열매 맺게 하시고 어둠의 땅 북한을 구원하사 하나님께 다시 한 번 무릎을 꿇는 민족으로 거듭나게 하옵소서.
[새 생명 만남의 날]
5/1 새생명 만남의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성령이 함께 하셔서 많은 태신자들이 구원의 자리에 동참하게하시고 작정한 심령들마다 성령이 동행하사 승리하게 하옵소서.
[특별새벽기도회, 영혼이 잘됨 같이 범사 잘됨]
깨어 기도하라고 하신 주님! 특별새벽기도 기간에 구름떼처럼 나와 기도하는 기도를 들어주옵소서. 주님가신 고난의 길을 동참함으로써 부활의 기쁨을 맛보게 하옵소서. 작정하고 기도하는 이들마다 기쁨과 평안으로 응답받고 영혼이 잘됨 같이 범사가 잘되고 강건한 복이 임하게 하옵소서
.
[말씀선포]
말씀 듣는 시간입니다. 담임목사님 성전을 정결케 하신 예수(요2:13-22)란 제하의 말씀을 증거할 때 주의 영광이 나타나게 하시고 여기모인 심령들 모두가 큰 은혜를 체험하고 세상에 나가 말씀대로 살며 생활로 주님을 나타내게 하옵소서.
[성찬]
세우신 뜻에 따라 말씀증거 후 성찬을 갖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나 자신을 살피고 주의 떡과 살을 받게 하옵소서.
[찬양]
예루살렘찬양대가 준비한 찬양을 받아주시고 부르는 찬양처럼 기쁨이 넘치게 하시고 함께 주의 성호를 찬양하게 하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신앙인기도 > 주일대표기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일 낮 대표기도 (0) | 2017.03.21 |
---|---|
[주일예배대표기도]3월 첫 주일 대표기도 (0) | 2017.03.04 |
[주일예배대표기도](설날예배기도문) 예문 1 예문2 (0) | 2017.03.04 |
[3월 대표기도]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0) | 2017.03.01 |
주일 낮 예배 대표기도 (0) | 2017.02.22 |